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notice

게시판 상세
제목 비놀더 자주 묻는 질문 Q&A
작성자 VINOLDER (ip:)
  • 작성일 2020-10-16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4510
평점 0점

1. Q) 물건사입은 어디서 해오나요 ?


   A) 미국 유럽 일본 등 전세계적으로 물건사입을 하고 있습니다. 어느 한 나라에 국한되지 않고 현재는 국내 아이템까지 사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 Q) 구제&빈티지 ? 새상품 ? 정확한 차이를 알고싶어요


   A) 기본적으로 중고옷 혹은 구제 아이템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빈티지 라는 개념은 앞서 얘기한 중고 아이템에서도 낡고 오래된것 중 가치가 더해진 아이템 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새상품은 말그대로 사용하지 않은 상품 혹은 미사용품 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상품제목에 별도 표기하고 있습니다.


3. Q) 중고상품 이라 좀 찝찝한데 세탁은 해서 오나요 ?


   A) 저희는 모든 상품 100% 세탁을 하고있습니다. 단, 세탁 불가 상품은 기본적인 케어를 하고있습니다.


4. Q) 사진에서는 구김이 보이지 않았는데 받아보니 구겨져 왔어요


   A) 상품 사입->세탁&건조->스팀->상품 케어작업(보풀제거,실밥제거,오염 및 하자 여부 확인 등)->촬영->사이즈 측정->이미지작업->포장 순으로 진행되다 보니 상품이 포장된 상태 에서는 접혀있어 자연스러운 구김 이 잡혀있게됩니다.


5. Q) 바로 입어도 되나요 ? 아니면 세탁을 하고 입어야 하나요 ?


   A) 100% 세탁을 실시하고 있기에 바로 착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세탁과정 중 향이 있는 섬유유연제를 사용하고 있어 특유 향이 싫다고하면 단독세탁 후 착용 권장드립니다.


6.  Q) 사진에서 보이지 않았던 오염 혹은 하자가 발견되었는데 어떻게 하나요 ?

   

   A) 기본적으로 중고 상품이다보니 세탁을 통하여 오염 제거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랜 세월을 겪어온 상품의 경우 지우기 힘든 상품도 존재합니다. 이렇듯 눈에 띄는 오염은 사진상 노출을 하고 있으며 하자 여부도 체킹하여 노출하고 있습니다. 다만, 구제 상품 특성상 미미하거나 착용에 문제가 되지 않는 오염 혹은 하자가 있을 수 있습니다.


7.  Q) 사이즈가 작을까봐 걱정되요


    A) 저희는 모든 상품 실측을 재고있습니다. 평소에 95(M) 100(L) 입는데~ 라고 문의를 많이 주십니다. 국가별 신체사이즈 및 표기사이즈가 다르니 반드시 실측을 참고해주셔야 합니다.

       상의의 경우 L 라고 표기되어 있어도 국내사이즈와는 다를 수있으니 가지고있는 자를 통해 비교하여 구매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하의의 경우 30 32 라고 표기되어 있어도 하이웨이스트 미드웨이스트 등 핏이 다르기에 평소 본인이 입는 사이즈와 비교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모든 실측은 단면 CM로 표기하고 있습니다. 상의의 경우 가슴둘레 100을 입는다고 하면 단면은 50이 되겠습니다. 하의의 경우 30 32 라고 하는것은 인치의 표현이기에 센치->인치 환산을 해주셔야 합니다.

         ex) 허리 42cm 는 둘레로 84cm 정도됩니다. 84cm 를 인치 환산하면 33인치 정도 되겠습니다.


       아래 실측 표기법 사진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8.  Q) 정확한 소재가 궁금해요


    A) 모든 상품 소재는 이미지에 최대한 노출을 시키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분간이 어렵다면 상세페이지 하단부 라벨을 통하여 정확한 소재파악이 가능합니다.


       아래 소재 안내 이미지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9.   Q) 오늘 입금 및 주문하면 언제 배송되나요 ?


     A) 당일 오후 3시30분 전까지 입금 및 주문완료 되면 당일 발송을 원칙으로 하고있습니다. 평균 배송기간은 (제주 및 기타 산간지역 제외) 1~2일 정도 소요됩니다.

     

       * 토요일 배송은 지역마다 상이하겠습니다.


10.   Q) 세일 기간에 적립금 사용이 안되나요 ?


     A) 기본적으로 세일 기간 내에는 적립금 사용이 어렵습니다. 다만, 세일 폭이 적은 기간에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11.  Q) 상품을 받고 만족하여 후기 작성과 적립금을 받고싶어요


     A) 사이트 내 상품후기 카테고리를 통하여 텍스트 혹은 포토 후기를 작성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적립금 차등 지급이 됩니다.


12.  Q) 세일기간에는 왜 환불이 안되나요 ?


     A) 먼저, 교환 및 환불은 사이트 게시판 혹은 전화로 의사를 남겨주시면 되겠습니다.

        * 세일기간에는 할인율이 높은만큼 재고소진 목적이 있기에 간단한 변심이나 사이즈 미스 등으로 인한 사유로는 어려운것입니다. 또한 빈티지 상품의 특성상 착용여부를 알 수없으며 그에 따라 상품의 질 하락과   

          동시에 개별 상품이기에 다른 고객으로부터 품절 피해가 가게됩니다. 따라서 신중한 구매를 요하게 되는것입니다.


13.  Q) 좋은 브랜드인데 가격이 저렴하여 정.가품 의심이 들어요


     A) 가격책정에는 다양한 사유들이 존재합니다. 좋은 브랜드임에도 저렴한 이유는 1.희소성 2.디자인 3.컨디션 등에 따라 측정됩니다. 반대로 평범한 브랜드임에도 높은가격은 앞서 말한 것들이 우수한 상태이기에 그렇습니다. 또한, 99% 정품을 취급하고 있으며 1%는 연식이 오래되어 정.가품 유무 확인이 어렵거나 그렇게 판단되는 경우 별도 표기를 하고있습니다.


14.  Q) 업데이트 주기는 어떻게 되나요 ?


     A) 보통 평일 기준 1~2회 정도 업데이트를 하고있으며 계절별 혹은 물량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5.  Q) 후기에 좋은 의견만 많이 보이던데 리얼한 후기가 맞나요 ?


     A) 저희 또한 어렸을땐 소비자 였기에 입장차이를 잘 알고있어 상품 개별 컨디션 케어에 신경쓰고 있습니다. " 1개를 팔더라도 좋은 상품을 팔자 " 라는 것이 초심이고 아직까지도 목표네요 ^^

         그리하여 타사 보다는 업데이트 횟수나 물량이 적다는점이 있습니다. 좋은 후기에 항상 감사하고 좋지 않은 후기에 피드백이되어 더 열심히하는 마음가짐이 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비놀더에 모든 사진과 디자인은 비놀더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도용할시 법적처벌을 받을수 있습니다.